당근마켓 중고차 직거래 3가지만 알고 가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근마켓 중고차 직거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당근마켓 중고차를 직거래하는 것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잘 모르고 거래를 했다가는 엄청난 피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 제가 말씀드리는 것을 완벽하게 알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참! 중고차 할부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밑에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중고차 할부 정리

직거래 전 첫 번째 단계

당근마켓 중고차 직거래를 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의 평균 가격을 알아야 합니다.

수많은 중고 매매 사이트를 봤을 때 저는 ‘헤이딜러’의 가격이 정말로 합리적이고 괜찮은 가격으로 나와있는 것 같은데요. 또 다른 이유로 가격을 비교하는데 있어 가장 편리하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차량의 가격을 잘 모르시거나 애매한 가격으로 알고 계시다면 밑에 ‘헤이딜러’에서 꼭! 조회해보시고 비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헤이딜러 등 가격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당근마켓 중고차 직거래 방법

가격 비교를 하셨다면, 바로 당근마켓에서 직거래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작년 1월 쯤에 당근마켓을 통해 모닝을 직거래했던 적이 있는데요. 5만 킬로도 안되고 무사고 차량을 거래했습니다. 상태가 너무 좋았고 관리도 잘 된 차량이라 바로 수수료 없이 거래를 했습니다.

당근마켓 중고차

당근마켓 중고차 매물올리는 방법

먼저 당근마켓 앱을 다운 받습니다.

그리고 당근마켓 > 하단 ‘내 근처’ > ‘중고차 직거래’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시세 알아보기

먼저 자신의 차량의 시세를 알아보기 위해 ‘차량의 연식과 상태가 비슷한 차를 검색하셔서 비교’를 합니다. 판매가 완료된 차량도 지나치지 말고 평균을 내서 차량의 가격을 선정합니다.

시세보다 높게 책정

왜냐하면 무슨 거래든지 내고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야 서로서로 기분 좋게 내고해주면서 자신이 만족할만한 가격으로 받기 쉽습니다.

설명은 자세히

사진도 대충 찍는 것이 아니라 선명하게 찍어 사진이 무엇을 말하는지 알 수 있도록 찍고 설명도 자세하게 적어 놓아야 구매자들이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중고차 직거래하는 법

중고차 판매 글을 올리면 빠르게 메세지가 올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터무니 없게 가격을 내고하면서 쿨거래를 원한다.’라는 메세지들이 많을 것인데요.

그보다는 조금 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시는면 좋은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중고차

혹시나 연락이 아예 없다면 중고차의 가격이 합리적이지 않은 것이므로 가격을 수정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체크리스트 만들기

별도의 비용으로 가까운 정비소에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금액은 약 3만 원 내에 정비를 받으실 수 있고, 체크리스트를 통해 구매자에게 더욱더 큰 신뢰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중고차 명의 이전

먼저, 순서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1. 구매자 명의로 차량 번호 자동차 보험 가입

밑에서 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자동차 보험 추천 사이트 및 방법 바로가기

2. 구매자와 판매자 함께 차량등록사업소 또는 구청 방문

구매자 명의 보험 가입

당근마켓 중고차를 매매할 때, 반드시 구매자의 명의로 차량에 미리 보험을 들어놔야 되는데요. 왜냐하면 명의 이전에 있어 보험 가입증명서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당근마켓 중고차

고객센터에 ‘차량 구매 명목’으로 구매 전 계약을 한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구매자와 판매자 구청 방문

따로 방문해서 등록을 마칠 수 있지만, 번거러운 면이 많기 때문에 꼭 같이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준비물

구매자는 신분증, 자동차 보험 가입 증명서, 등록 비용’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등록비용 : 수입증지 1,000원(관외는 1500원)입니다.

취득세 : 매매당시 금액의 7%(경차는 면제), 화물 승합은 5%, 영업용은 4%입니다.

번호판대금 : 변경할 경우 6,800원(대형은 8,200원)입니다.

채권 : 비사업용 승용차 (7인 이상:13만 원, 기타:6%)

판매자는 ‘신분증, 자동차등록증, 자동차세 완납 증명서’를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명의 이전 업무를 하러 가실 때 사람이 많지 않은 ‘오후 시간대’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전에는 민원인이 너무 많기 때문에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현대 아반떼MD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중고차는 현대의 ‘아반떼MD’입니다. 이 차는 2010년~2013년에 출시하여 깔끔한 디자인으로 지금까지 사랑 받는 자동차 입니다.

아반떼MD

출시 가격

출시 가격은 1,384만 원~2,155만 원입니다. 돈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사기 부담스러운 가격인데요. 밑에서 500만 원도 안되는 가격을 당장 확인해보세요!

가격 확인하기

아반떼 중고차 가격

중고차 가격은 380만 원~650만 원으로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380만 원인 아반떼는 키로수도 높고 성능기록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500만원대 중고차정도의 아반떼를 확인하시면 만족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키로수, 연식

대게 11년~12년식으로 5만 킬로를 많이들 구매하십니다. 이 정도가 가격이 500만원대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바로 밑에서 확인해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기아 K3

기아 K3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들 그렇게 생각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지금도 밖에 돌아다니면 K시리즈 중에 K3가 가장 많이 보실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출시 연도는 2012년~2015년에 출시하였습니다.

K3

출시 가격

가격은 1,403만 원~2,195만 원으로 역시 부담되는 가격에 출시했습니다. K3도 바로 중고차 가격을 알아볼까요?

K3 중고차 가격

중고차 가격은 약 480만 원~600만 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반떼MD와 비교했을 때 가격 차이가 많지 않은데요. 그만큼 인기가 많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추천 키로수, 연식

가격이 아반떼MD보다는 비싸지만 500만원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조사해본 결과, 2013년식으로 약 10만 킬로 전후로 구매하신다면 500만원대 중고차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밑에서 바로 확인해볼까요?

가격 확인하기

더 많은 값싼 중고차를 알아보기 원하시면 밑에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500만 원대 중고차 추천 바로가기

 

error: 클릭만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