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차 렌트를 해야되나 말아야되나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점이 더 와 닿으시면 렌트에 맞는 것이고 단점이 와 닿으신다면 렌트 말고 리스 등 다른 것들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중고차 렌트
우선, 중고차 렌트는 월마다 렌트료만 낸다면 취등록세, 자동차세, 보험비 등을 아예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것이 정말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맞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아하시는 것을 많이 봤습니다.
저는 그랜저를 12개월로 월 87만 원에 장기렌트를 했었는데요. 운이 좋게 관리가 아주 잘 된 차량을 받아서 아주 만족하면서 1년을 타고 다녔습니다.
옵션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렌트에는 만기시 선택형 옵션과 만기 인수형 옵션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렌트를 하신다면 지금 말씀하신 옵션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렌트카 가격표
k카
저는 k카 기준으로 인기있는 차량들로 선별해봤습니다. 12개월 보증금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더 뉴 아반떼 AD1.6 스마트 : 월 45만 원
- 더 뉴 K5 2세데 2.0 LPI : 월 45만 원
- 티볼리 에어 가솔린 1.6 AX 2WD : 월 80만 원
- 20년 제네시스 G80 가솔린 터보 3.5 AWD : 월 108만 원
등 다양한 장기 렌터카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밑에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장점
첫 번째, 우선 잠깐 타고 다닐 생각이신 분들이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12개월 이상 빌리는 것도 가능하고 단기 렌트로 1개월 이상 1년 이하로 빌릴 수도 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 차량을 구매하려면 꽤나 큰 목돈이 필요하지만 렌트를 하신다면 적으면 월 20만 원을 내면 자신이 원하는 차량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리스와는 다르게 계약 기간이 종료되고 나서 차량을 인수할 수 있어서 자신이 타던 차량에 애착이 있으신 분들은 거기서 인수하시면서 계속 탈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단점
첫 번째, 중고차 렌트는 성능기록부를 고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고내역 확인을 하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꼼꼼히 확인하셔야 되는 것이 단점입니다. 추천하는 것은 면책금 30만 원을 내시면서 보험 처리로 보험 이력과 사고 내역을 상세하게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반납을 하실 때 자신이 타고 다니던 차량의 수리비를 모두 지불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조그만한 기스도 다 수리를 해야되기 때문에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고차의 특성상 노후화 된 제품이 있을 수 있어 처음에 출고를 하시기 전에 정말 꼼꼼이 확인하셔야 됩니다.
세 번째, 의외로 신차급 차량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중고차 렌트카에 있는 차량이 대부분 상태가 좋은 것으로 많이 알고 있습니다.
마무리
마무리로 위와 같이 장,단점을 확인하시어 중고차 렌트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잘 알아보시면 신차 장기렌터가가 더 저렴한 경우도 있으니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